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액티비티 천국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액티비티 천국 사바의 주도, 코타키나발루는 여유롭고 아름다운 해변 도시로, 우뚝 솟은 키나발루 산, 해양 공원에서의 여러 액티비티가 여행객을 부르고 있습니다.코타키나발루, 아시아에서는 약자를 써서 KK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보르네오 섬에서의 잊지 못할 휴가를 선사하는 곳이랍니다.박물관, 미술관에서부터 모스크와 식물원까지 풍부한 문화 유산 및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이기 때문이죠. 1년 내내 아열대 기후로 인근의 해변, 우림 트레일 및 […]

말레이시아 사바 코타키나발루 바다속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액티비티 천국

사바의 주도, 코타키나발루는 여유롭고 아름다운 해변 도시로, 우뚝 솟은 키나발루 산, 해양 공원에서의 여러 액티비티가 여행객을 부르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아시아에서는 약자를 써서 KK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보르네오 섬에서의 잊지 못할 휴가를 선사하는 곳이랍니다.
박물관, 미술관에서부터 모스크와 식물원까지 풍부한 문화 유산 및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이기 때문이죠. 1년 내내 아열대 기후로 인근의 해변, 우림 트레일 및 아열대 섬들을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코타키나발루는 음식의 천국으로도 알려져 있죠. 아주 다양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요리들을 선보이는데, 그 중 대형 바나나 새우 바비큐는 꼭 놓치지 마세요!

사바 박물관에서 현지 문화를 탐험하며 하루를 보내 보세요. 또한, 인근의 민족식물학 정원에서는 낭상엽 식물, 약용꽃, 쌀 및 허브 등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사바 박물관 내에 위치한 사바 미술관에서는 현지의 기존 유명 작가 및 떠오르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모두 감상해 보세요.

몬소피아드 문화 마을에 방문해 보세요. 사바의 토착 부족인 카다잔두순의 삶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선 부족 사람들이 자신들의 공예품, 건축 기술, 음식 및 춤을 관광객들과 함께 나눈답니다.코타키나발루 시내 명소를 관람했다면, 이제는 야생의 삶과 섬의 신비로움에 빠질 차례입니다.

스노클링 및 낚시 용품을 준비해 툰쿠 압둘 라만 공원의 5개 섬을 차례로 방문해 보세요. 코타키나발루 웻랜드 센터, 록 카위 야생생물 공원, 그린 커넥션, 수족관 및 투아란 악어 농장에서 보르네오의 신비로운 동물들도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하이킹 장비를 챙겨 키나발루 공원에서 야생의 보르네오도 체험해 보세요. 육식성의 낭상엽 식물, 거대한 라플레시아 꽃 및 네 종류의 영장류도 구경해 보세요.

키나발루 산의 정상에 올라가시면 아름다운 일출 광경을 북부 보르네오 및 남중국해 너머로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에서 두 번째로 북적이는 공항이 있는 곳으로, 쉽게 이동 가능 합니다.

말레이시아 코타기나발루 해변

말레이시아 사바섬

말레이시아 최동부의 주는 산호초와 광활한 산맥, 이국적인 동물들로 유명합니다.
말레이시아 사바 지역을 방문하여 코끼리와 오랑우탄이 서식하고 있는 숲 속을 트레킹하고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산을 등반하세요. 보르네오 섬 북쪽 해안에 자리잡고 있는 사바 주는 태풍 지대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어 ‘바람 아래의 땅’이라 불립니다. 근래 들어 아웃도어 활동의 천국이라는 명성을 얻게 된 사바 주에서는 갖가지 방식으로 열대의 자연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해발 고도 4,095m(13,435피트)의 키나발루 산은 사바 주 최고의 명소입니다. 높이에 비해 등반 난이도는 비교적 낮지만, 가이드와 동반해야 등반이 가능합니다.

다이빙 애호가라면 스피단 섬과 마불 섬에서 다이빙을 즐기며 해양 생물을 관찰해 보세요. 세필록 오랑우탄 보호구역에서는 바로 앞에서 오랑우탄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카빌리 세필록 삼림 보호구역 말단에 위치한 43제곱킬로미터(16.6.제곱마일)의 광활한 넓이를 자랑하는 이곳 보호구역에서는 80여 마리의 오랑우탄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닙니다.

이 외에도 동물들이 자연 서식지에서 마음껏 활개를 치고 있는 여러 보호구역이 있습니다. 다눔 밸리에서 나무들 사이로 캐노피 워크를 즐기고, 배에 올라 키나바탕안 강을 이동하며 토종 긴코원숭이를 만나 보세요.

코타키나발루 여행 팁

사바 주를 방문하려면 주도인 코타키나발루까지 트립닷컴에서 저렴한 항공편을 예약하하세요. 공항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말레이시아의 주요 도시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거친 도로를 달리는 것이 탐탁치 않다면 국내 항공편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바 주는 방문 요건이 까다로우므로 여행 계획을 미리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 시 비자를 미리 받고 숙박 시설을 예약해 놓으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적도의 기후를 갖고 있는 사바 주는 연중 따뜻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10월에서 2월까지는 우기입니다. 키나발루 산에 올라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기에는 3월과 4월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