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여름 휴가와 방학 시즌에는 가까운 해외로 나가는 분들도 있고, 모래사장이 아름다운 동해나, 잔잔한 파도 소리가 들리는 남해안, 갯벌에서 체험과 놀이를 즐기기 좋은 서해로 휴가와 여행을 떠나는데요. 아직 여행 목적지를 정하지 않으셨다면 제주도로 한번 가보는건 어떠세요. 제주도 푸른 바다에 누워 시원함을 만끽해 보세요.
제주도의 다양한 즐길거리
제주도는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닷 바람이 불어서 여행하기 딱 좋은 곳 입니다. 은빛 모래가 반짝이는 해안가에서는 물놀이, 써핑, 수상보트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천천히 트레킹 할 수 있는 제주 둘레길이 코스별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중산간 지역에서는 감귤 농장에서 과일 따는 체험과, 넓은 풀밭에서 제주말을 타볼 수 있는 승마 시설도 있어서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좋은 여행지 입니다. 제주도는 화산섬으로 섬 전체가 아름다운 관광 명소 입니다. 육지에서는 보기 힘든 해안 절벽 폭포에서 부터 신비로운 화산 동굴은 여러번 봐도 질리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제일 높은 한라산의 백록담을 등산하고, 열대 온대림 식물원에서 향기로운 꽃들과 야자수 사이를 거닐면서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은 제주 뿐입니다.
제주도 가는 교통편
제주도로 가려면 비행기를 제일 많이 이용합니다. 국내 7개 지역 공항에서 하루에 수차례 비행기로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배로 가는 분들은 대부분 차량과 함께 이동하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데요. 인천, 군산, 목포, 완도, 해남, 고흥, 장흥, 여수, 부산등에서 큰 여객선으로 편안하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제주에서는 랜터가를 이용하는 것보다 차량을 직접 가지고 가는 것이 좀 더 여행 경비를 절약 할 수 있어서 5일 이상 여행하는 분들이 차량을 직접 배로 싣고 오는 편입니다. 비행기로 도착한 분들은 택시, 버스, 렌터카 등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고, 전기 스쿠터나, 자전거, 오토바이로 섬 일주 여행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해녀들이 준비한 싱싱한 해산물
제주도 깨끗한 바다에서는 싱싱하고 먹음직스런 해산물이 풍부한데요. 해녀들이 방금 잡아온 해물에 한라산 소주 한잔 해보세요.
해삼, 전복, 뿔소라는 횟집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맛있어서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 잡는데요. 자연산이라 좀 질긴 편이지만 해산물 고유 향기와 식감은 입안을 풍미롭게 해줍니다. 해안가 관광 명소와 폭포도 구경하고 해녀들이 운영하는 노천 식당에서 여행의 별미를 즐겨 보세요.
편안한 숙박시설 추천
제주도에는 수많은 호텔, 리조트, 팬션등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인기 있고 가성비 좋은 숙박 시설은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모두 매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고다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특색있고 평점이 높은 숙박시설을 쉽고 간편하게 조회하고 예약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 되기 때문에 여행 경비를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아고다 여행 웹사이트를 추천 합니다. 최근 방송에 자주 출연하는 백종원 호텔도 핫 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는데요. 호텔 앞 레스토랑에서는 연돈 이라는 식당이 있는데 여기가 돈까스 맛집으로 유명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성비 좋은 라마다프라자 호텔을 추천 합니다.
제주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제주도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 입니다. 그중에 여름을 추천 합니다. 봄에는 들판에 온통 노란 유채꽃이 가득하고, 따뜻한 날씨에 벚꽃이 가장 빨리 개화하는 지역으로 초봄에 여행객이 많이 찾으며, 가을에는 조금 한산한 편입니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을 피해서 따뜻한 남쪽 제주로 여행을 많이 오는데요. 달콤한 귤과 한라봉이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제주도 여름은 해양 액티비티와 각종 체험과 관광을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특히 우도는 수만년 동안 파도가 실어온 산호 모래 해변이 참 아름다운데요.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다 보면 더위가 싹 가실 거에요. 그리고 송가인의 서울의 달 노래를 들으면서 바다에 누우면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가 해소 될거에요.